본문 바로가기
메모장/블로그 운영 정보

네이버 블로그 가독성 좋은 정렬, 글자 크기, 사진 크기 추천

by 🥰💟✨️🎉 2023. 11. 11.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정렬, 글자 크기, 사진 크기를 추천해드리려 한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글쓰기 기본값

나는 좌측 정렬, 글자 크기는 16, 사진 크기는 550px로 설정했다.

 

 

 

좌측 정렬을 사용하는 이유

좌측 정렬과 가운데 정렬 둘 중에 고민했었다.

전자를 선택한 이유는 가운데정렬을 하게 되면

가독성 좋게 글자수 맞추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다.

 

글자 크기를 16으로 한 이유

나도 검색을 해봤는데

글자크기가 적당하게 가장 잘 읽힌다고 해서

16으로 설정했다.

 

사진 크기 550px을 선택한 이유

블로그는 PC로 보는 사람들보다 모바일로 검색해서 보는 사람들 비율이 많다.

그리고 모바일 사진 크기는 480픽셀로 변환해서 보인다고 한다.

PC 화면과 함께 가독성을 고려해 봤는데 550픽셀이 적당할 것 같아서 선택했다.


이상, 나의 개인적인 블로그 설정 정보였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메모장 > 블로그 운영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HTML 태그 삽입하는 방법  (0) 2024.0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