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기/생활정보

유방 눌렀을 때 통증, 무시하면 위험하다

by 🥰💟✨️🎉 2023. 12. 16.
반응형

 

본인의 가슴을 눌렀을 때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멍울이 만져질 때 아무런 검사 없이 그대로 넘긴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유방초음파 검사를 받았던 경험담을 들려드리고자 한다.


증상을 무시한다면?

가슴을 눌렀을 때 통증이 있거나 멍울이 만져지는 느낌을 무시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현재 그 멍울이 종양인지 암인지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만약 멍울이 증식성 종양이라면 나중엔 점점 크기가 커져서 전신마취를 하고 제거해야 할 수도 있다. (나의 경우 부분마취를 하고 제거했다.)

또는 암이라면 유방절제술이나 항암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다. 그러니까 증상이 지속된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유방초음파 검사를 받는 걸 추천한다.

 

나의 경험담

나는 생리기간도 아닌데 유방 압통이 일주일 넘게 지속되었다. 그래서 유방외과에서 유방초음파 검사를 받았다.

사실, 당일에 생리를 시작해서 '생리 때문이었을 것 같은데 굳이 받아야 할까?'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검사받기 직전에 망설였다. 그런데 간호사 선생님이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받아보라고 하셔서 결국 검사를 받았다. (되게 친절했다.)

검사 결과, 양쪽 가슴에 멍울이 있었다. 왼쪽은 크기와 모양이 괜찮아서 6개월 후 추적검사를 할 예정이고, 오른쪽은 모양이 이상해서 당일에 바로 조직검사를 진행했다. 조직검사 결과는 일주일 이내로 나온다고 했다.

그리고 그 결과, 멍울은 증식성으로 나왔다. 제거해야 한다고 해서 수술 날짜를 잡았고, 맘모톰 수술을 받았다. 그 이후엔 6개월 주기로 경과관찰 및 추적검사를 하기로 했다.


수술하고 느낀 점

이번 수술을 통해 증상을 가볍게 넘겨선 안 되겠다고 느꼈다.

20~50대 여성의 경우 섬유선종이 흔하다고 한다. 내 주변 사람들만 해도 꽤 있었다. 그래서 6개월 주기로 검사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뭐든 아파서 더 커지기 전에 미리 검사를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자세한 수술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가슴 섬유선종 맘모톰 수술후기 A-Z (tistory.com)

 

가슴 섬유선종 맘모톰 수술후기 A-Z

오늘은 가슴 섬유선종 맘모톰 수술에 대한 후기를 A부터 Z까지 자세하게 준비했다. 검사받게 된 계기부터 수술까지의 과정, 또 수술과정, 수술 후 주의사항, 비용 수술 이후와 우체국 보험 기준

life-chach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