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몰두하다

바리스타, 제과제빵, 케이크 학원 상담 후기

by 🥰💟✨️🎉 2024. 1. 14.
반응형

썸네일
썸네일

 

오늘은 바리스타, 제과제빵, 케이크 실무반을 등록하게 된 학원 상담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한다.


상담을 예약하게 된 계기

나는 지금 요양병원 물리치료사3년 5개월 정도 근무하고 있다.

 

이 일이 나에게 전혀 맞지 않다고 느끼는 건 아니다.

잘 맞지 않았다면 3년 넘게 일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근데 왜? 다른 분야로 눈을 돌리게 된 이유는,

더 이상 이쪽 분야의 일을 하고 싶지가 않은 마음이기 때문이다.

 

혹시 모른다. 다시 돌아오게 될지는 나도 모르고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근데 지금만큼은 이 분야를 떠나고 싶다.

난 커피를 좋아하지도 않고 즐겨 마시지도 않지만, 카페에 관심이 있다.

엄청 큰 관심은 아니지만, 음료도 제조해보고 싶고 카페에서 일도 해보고 싶다.

 

그리고 최근 꽂힌 디저트가 있다. 바로 딸기 생크림 케이크다.

특히 작은 케이크들에 관심이 많다. 생크림 케이크도 좋고, 도시락 레터링 케이크도 좋다.

컵케이크도 좋다.

그래서 여러 곳에서 시켜먹어봤다.

물론 생크림을 계속 먹으면 느끼할 수 있다.

 

그런데 어떤 곳은 느끼하지 않고 빵도 부드럽고 촉촉하고 맛있는 반면,

또 어떤 곳은 빵이 퍽퍽하고 크림도 되게 느끼했다.

 

내가 한번 만들어서 팔아보고 싶었다.

정말 맛있는 디저트를 먹었을 때 그 행복을 사람들에게 느끼게 해주고 싶다.

그래서 배우고 싶었다.

 

최종 목표는 디저트 카페를 차려서 운영하는 것이다.

바로 창업을 원하는 건 아니고, 학원에서 배운 다음

베이커리든 어디든 취업해서 일하는 것이 1차 목표다.

그렇게 내 실력, 내 몸값을 키운 후에 창업하는 게 최종 목표다.


상담 후기

내가 등록한 강의는 바리스타, 베이커리(제과제빵), 케이크 실무반 총 3가지다.

 

비용은 총 380만 원이다.


강의 계획서

1. 케이크 실무과정

20회 차로 구성(10주 예상), 월화 19:00~22:00

 

2. 바리스타 실무과정

16회 차로 구성(8주 예상), 목금 19:00~22:00, 6명

음료 메뉴는 트렌드에 따라 변경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주 1회 6주간 35~40개 정도의 음료 메뉴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건 배우면서 포스팅할 예정이다!

 

3. 베이커리(제과제빵) 실무

18가지 메뉴, 월화수 19:00~22:00, 케이크 끝나고 진행 예정

3가지 능력을 다 갖추면 300만 원 이상 벌 수 있다고 한다.

다 배운 다음에 개인 카페나 베이커리 취업을 추천해주셨다.

 

베이커리에 취업을 한다면 아마도 6시 출근에 3~4시 퇴근할 것 같다.

일찍 일어날 자신이 지금은 없다... 그래도 일찍 일어나야 한다고 한다.


배우고 있는 기간 동안에는 현재 직장을 다니는 걸 추천해 주셨다.

카페 알바도 생각했었는데 그 기간에는 추천하지 않으셨다.


그래서 학원에서 다 배우는 시기가 4월이어서 그때까진 일하고 퇴사한 다음

5월에 바로 취업할 계획이다. 나중엔 창업계획까지 있다.

 

그리고 케이크 강의를 듣다가 창업하고 싶을 수도 있다고 했다.

그건 또 그때 가서 봐야 할 것 같다.

 

개인역량이겠지? 궁금한 건 물어보고 반복해서 연습해 보자! 열심히 해보자!
평소에 관련 유튜브나 책, 강의 같은 거 찾아보면 좋을듯하다!

 

그리고 서비스로 홈베이킹 취미반 강의를 3번 무료로 듣게 해 주셨다.

후기는 추후에 올릴 예정이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