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기/생활정보

유방 맘모톰 수술 후 통증에 대해

by 🥰💟✨️🎉 2024. 1. 5.
반응형

썸네일

오늘은 유방 맘모톰 수술 후 통증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유방을 눌렀을 때 통증을 방치할 경우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물에 적어놓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유방 눌렀을 때 통증, 무시하면 위험하다

 

유방 눌렀을 때 통증, 무시하면 위험하다

본인의 가슴을 눌렀을 때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멍울이 만져질 때 아무런 검사 없이 그대로 넘긴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유방초음파 검사를 받았던 경험담을 들려드리고자 한

life-chacha.tistory.com


맘모톰 수술받은 시기

10월 말에 수술을 받아서 현재 2달 정도 지났다.

 

섬유선종 맘모톰 수술후기(유방초음파와 조직검사, 실비처리, 수술후기 등)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가슴 섬유선종 맘모톰 수술후기 A-Z

 

가슴 섬유선종 맘모톰 수술후기 A-Z

오늘은 가슴 섬유선종 맘모톰 수술에 대한 후기를 A부터 Z까지 자세하게 준비했다. 검사받게 된 계기부터 수술까지의 과정, 또 수술과정, 수술 후 주의사항, 비용 수술 이후와 우체국 보험 기준

life-chacha.tistory.com


통증이 나타난 시기와 심해진 시기

수술 후 유방을 눌렀을 때 당연히 통증이 있었다.

그런데 통증이 더 심해진 시기는 최근이다.
유방 안에 멍든 것처럼, 멍울이 있는 것처럼 누르면 아팠다.


통증 나타나고 했던 것

원래는 참을 만한 통증이었는데, 최근에 통증이 심해져서 수술받았던 병원에 전화해서 물어봤다.

병원에 문의한 질문과 답변

Q. 제가 수술받은 지 2달 정도 지났는데, 가슴을 누르면 아프고 가끔 가만히 있을 때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게 자연스러운 건지?
A. 유방 부위 혹을 떼낸 수술이라서 안쪽이 멍들 수 있고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1년 가까이 아픈 사람도 있다. 생활하는데 너무 불편하면 내원해서 검사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결론

결론은 그냥 검사 안 받고 생활해 보기로 했다. 생활하다가 낫지 않고 통증이 너무 심해진다면 검사를 받아볼 생각이다.


유방 맘모톰 수술 후 통증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그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렸다.

정말 생활하는 데 큰 불편함이 있다면 검사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난 그정도는 아니어서 참고 생활해보기로 했다.

 

이 게시물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